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난지원금 사용처

by 모두의 리뷰 2021. 9. 24.
반응형

국민 1인당 25만 원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이 신청 지급되면서 만은 분들이 정확한 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을 앞서 지급된 재난지원금 사용처대로 사용하려다가 적용이 되지 않아 당황할 수 있는데요. 

 

재난지원금 사용처

 

25만원이라는 돈도 알뜰하게 사용하면 식생활을 하거나 생필품을 구매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5차 재난 지원금 사용처를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의 사용처는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이 대부분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유통업계로는 편의점, 동네 마트, 전통시장 등에 한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나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의류점, 학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대형마트 내 안경점이나 의류점 등 일부 임대 매장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 이디야,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공공지역 배달앱, 지역 온라인몰 등 

 

5차 재난지원금 사용불가

 

프랜차이즈 직영점 (스타벅스),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면세점, 이케아, 샤넬, 애플, 대기업, 대형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종, 사행업종, 전국 단위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결제 등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전국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은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어떠한 지역에서 어떠한 업종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고 알뜰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