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더 건강한 식품을 제조하기 위한 바이오 연구가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식물을 연구하여 더 나은 영양소를 공급받는 방법을 개발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새싹보리는 새로운 건강 웰빙식품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싹보리 분말 만드는법과 기타 사항들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싹보리 분말 만드는법 재배방법 알아보기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성인병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폴리코사놀, 사포나린과 같은 건강기능성 물질이 풍부하여 생활습관병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새싹채소는 보통 싹이 튼후 3-9일 정도 되는 새싹을 말하는데요. 본잎이 나오기 전의 어린떡잎 상태로 인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각종 효소와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새싹채소의 종류로는 보리, 밀, 알팔파, 브로콜리, 무, 적무, 배추 등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새싹보리는 친환경 웰빙식품으로 하루 1-2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가정내에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1. 다양한 영양소 공급
새싹보리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식이섬유인데요. 변비와 장염을 예방하며 당분과 지방, 콜레스테롤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당뇨와 고지혈증과 같은 생활습관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폴리코사놀 제공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성분 함량이 높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데요. 고지혈증 환자의 혈액건강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3. 간기능 개선
새싹보리에는 간 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간 조직내 중성지질 함량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재배방법
새싹보리를 재배하려면 보리 종자를 물에 6시간 정보 불려서 직접 원예용 상토에 뿌린후 가볍게 흙을 덮어줍니다.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만 수분을 유지시켜주면 일주일 뒤 먹을 수 있습니다. 15센티미터 정도 자란 새싹을 사용했을 때 가장 이상적인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 만드는법
새싹보리 재배방법으로 키운 새싹보리는 가위를 사용하여 싹을 잘라줍니다. 이후 건조기에 넣거나 서늘한 곳에 두고 말려주면 되는데요. 수분이 다 날아가면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간 새싹보리 분말은 음식을 만들때 첨가하거나 스무디와 같은 건강음료를 만들때 첨가해도 좋습니다.
새싹보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건강에 좋다고 하니 저 역시 집에서 새싹보리를 키워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새싹보리 분말을 비빔밥에도 넣어서 먹고 있는데요. 이렇게 새싹보리를 가까이 하면서 몸이 전보다 더 가뿐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들도 가정에서 쉽게 재배 가능한 새싹보리 많이 드리고 생활에 활력을 얻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