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부는 10월과 11월 두 달간 월간 카드 사용액에 따라 1인당 총 20만 원까지 환급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을 시행합니다. 기존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에 추가로 중대형 슈퍼마켓, 영화관,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도 적용 대상이 되는데요. 기획재정부는 위와 같은 내용의 상생소비지원금을 두 달 동안 시행할 것이며 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상생소비지원금은 전문 온라인 몰인 노랑풍선, 예스 24, 마켓컬리, 야놀자, 배달의 민족 등에서의 결제가 포함되며 중대형 슈퍼마켓도 허용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10월 1일부터 신청을 접수합니다. 첫 1주일간은 출생연도 뒷자리에 따라 5부제로 운영하게 되는데요. 5부제가 종료되면 사업기간이 끝나는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9개 카드사 홈페이지 / 9개 카드사 모바일앱, 콜센터, 거주지 인근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자격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19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2분기 카드 실적이 있어야만 하는데요, 외국인도 대상입니다. 캐시백 신청과 지급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기 위해선 9 카드사 가운데 하나를 전담 카드사로 지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그리고 자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